컴퓨터활용

MS 워드 자동저장 설정 및 백업 파일 설정

해답한의원원장 2022. 12. 12. 10:3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워드 자동저장 설정 및 백업 파일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서작업을 하다가 가끔 문서 작업분을 날려보신적 있으시죠?

백업 파일이 있으면 다행인데 백업 파일이 작업 내용 이전이거나

작업 내용이 들어가 있지 않으면 다시 작업해야 해서 난감합니다.



워드에서는 이러한 경우 때문에 자동저장과 백업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자동저장 기능부터 알아볼텐데요,

자동복구파일 저장 경로와 자동 복구 저장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를 켜고 상단 좌측 메뉴의 파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좌측 메뉴의 하단에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728x90



옵션창이 뜨면 좌측 메뉴에서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럼 문서 저장에 대한 옵션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이 기본 체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시간을 조정하면 자동복구 파일의 저장 간격이 설정됩니다.

자동복구 파일 위치는 그 아래에 있는데요,

여기서 지정한 경로의 폴더로 자동 복구 파일이 저장됩니다.




데이터가 자동 복구 정보 저장 되는 것과 별개로 

백업파일에 대한 설정도 가능한데요.




옵션창의 좌측메뉴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우측에 나타난 메뉴에서 드레그하여 하단 목록을 따라 내려가면

저장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백업 파일을 항상 만들기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 빠져나갑니다.

그럼 백업 파일 설정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워드 자동저장 설정 및 백업 파일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728x90